한국을 방문한 중요한 손님 맞이

/
3 Comments
지난 주간 상원 하원의원으로 구성된 의원 대표단 (CODEL이라고 부릅니다) 두 팀 여러 상원의원의 수석 비서관들로 이루어진 보좌관 대표단 (Staffdel)  한국을 찾았습니다. 저는 패트릭 레이히 상원의원, 대슐 상원의원, 그리고 당시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을 비롯한 여러 의원 밑에서 보좌관으로 10 동안 일을 했기 때문에, 미국 외교 정책에 대한 논의를 심화시키는 이들 CODEL Staffdel 얼마나 중요한 익히 알고 있습니다. CODEL Staffdel 일원으로 방한한 분들은 한미 양국 관계에 있어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회의 목소리를 내는 역할을 합니다.       

(왼쪽부터) 코리 가드너, 조니 언스트, 설리반 상원의원과 하비브 하우스에서 함께 포즈를 취했습니다.   

설리반 의원 (공화, 알래스카), 조니 언스트 의원 (공화, 아이오와), 그리고 코리 가드너 의원 (공화, 콜로라도으로 구성된 첫번째 의원 대표단은 5 28일부터 6 1일까지 서울을 방문했습니다. 이들은 한반도 안보 관련 현안과 한미 동맹에 관한 논의를 위해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접견하고, DMZ 방문해 한미 장병들을 만났으며, 외에도 여러 양국간 안보, 경제, 외교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상원의원 모두 대단히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계신데요, 설리반 의원과 언스트 위원 분은 미군에서 복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드너 의원은 상원외교위원회 동아시아소위원회 위원장이자, 법으로 제정된 상원의 북한 제재 법안을 주도적으로 작성하신 분입니다 .

방한 DMZ 방문한 상원의원의 모습입니다.
(
사진 : 설리반 상원의원 트위터 계정 @SenDanSullivan)

두번째로 한국을 찾은 의원 대표단은 하원의 에드 로이스 의원 (공화, 캘리포니아), 테드 리우 의원 (민주, 캘리포니아), 플로레스 의원(공화, 텍사스으로 구성되어  6 2일에서 5일까지 한국을 방문했는데요, 방한했던 하원 의원들 또한 인상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로이스 의원은 2013년부터 하원외교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하원에서 북한 제재 결의안 초안을 작성하신 분입니다. 리우 의원은 전직 공군 장교로서  현재 예비군 중령입니다플로레스 의원은 굴지의 에너지 기업에서 CFO, COO, CEO 역임하는 민간 기업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은 분으로 현재 하원 에너지상무위원회에서 소속되어 있으며, 전에는 하원보훈위원회에서 활동하셨습니다.     
       
(왼쪽부터) 테드 리우 하원의원, 빈센트 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 에드 로이스 하원의원,  플로레스 하원의원  

또한 의원은 한국 지도자와 만나 한미 동맹의 중요성 뿐만 아니라 한반도 안보 난민 문제를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하원 의원 대표단이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임성남 외교부 차관을 만나는 자리에 함께 배석했습니다. 자리에서는 한미 안보 협력 관련 주요 현안에 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특히 로이스 의원은 한국이 전후 미국의 외교가 성공적인 경제 발전에 기여한 좋은 본보기라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관저 공사관 앞에서 , 빈센트 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 테런스 오셔너시 주한미군부사령관이 방한한 의회 보좌관 대표단과 함께 했습니다.  

한국을 찾은 모든 대표단의 일정은 미군 장병과의 만남, 한국 정부 관계자 접견 오피니언 리더와 기업인들과의 만남으로 빡빡하게 채워졌습니다. 이런 자리는 매우 생산적이었습니다. 한국 관계자들과도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이번에 방한한 분들이 만난 한국 분들도 이번 만남이 아주 유용했다고 느끼는 같았습니다.   

아산정책연구원의 “미 상원의원들과의 대화” ”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goo.gl/olJITR)  

뿐만 아니라 약간의 문화적인 교류도 있는 시간도 있었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CODEL 및 Staffdel 방문은 매우 내실있었고, 한미 동맹을 진전시키는 일조했다고 생각합니다. 방한한 대표단 모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3 comments:

  1. Mr. Lippert, Please stop the illegal dog meat trade in Korea. BokNal is now beginning and many dog's are going to die. This is horrifying for the world to witness and is causing many people to boycott Korean products. Videos are surfacing on Facebook that show young men skinning their dogs alive for fun in a copy cat fashion which they have learned from seeing the meat trade videos. This abhorrent behavior is indicative of mental illness and precludes murdering and torturing people. It is unacceptable in this world. Thank You, Jennifer Williams

    ReplyDelete
  2.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3. I wanna treat your scar. please reply to me sir. 010-7755-6138 thank you

    ReplyDelete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