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방문
/
0 Comments
여러분들 많이 아시다시피 저는 부산 방문을 항상 좋아합니다. 가장 최근에 갔을 때는 박재운 경제동향센터장님의 초대로 부산시청을 방문하여 미래경제포럼에서 연설했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경제적 목표가 매우 긴밀히 맞춰지고 양국의 경제 파트너십이 미래에 낙관적이라는 내용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은 한미 FTA의 완전한 이행, 한미FTA를 활용한 역동적∙혁신적 기업 환경의 제공, 경제 정책에 관한 양국의 협력 증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제 연설문 전문은 대사관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goo.gl/ESmUCG
부산 미래경제포럼에서
강연 이후, 청중으로부터 질문을 받았습니다.
일부 중요한 사안들을 다룰 수 있었고, 초대해주신 박재운 센터장님과 참석자 여러분들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제8부두 투어
미 육군 제837 수송대대와의 만남
포럼을 마친 후,
주한미군 소속 제837 수송대대와의 만남을 위해 제8 부두로 떠났습니다. 또한 도널드 아골드 원사의 안내로 미 해군 함정 레드 클라우드호(號)를 둘러보았습니다.
제8부두를 사용하는 다양한 군 부대와 그들이 하는 일들을 더 잘 알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레드클라우드호에서 아골드 원사,
해군들과 함께
레드 클라우드호를 둘러보는 중
제8부두에서 일하는 아골드 원사, 그리고 해군들과 함께 점심을 먹고 동의과학대학교 항공운항과 학생들과 금정산성을 오르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아쉽게도, 등산을 하기에는 날씨가 좋지 않았고 지역에 비가 조금 내렸습니다.
추위와 비를 피해 범어사를 방문하기로 했고, 이후에 차를 마시기 위해 카페에 갔습니다. 미래 승무원들을 만나서 자신들의 관심과 꿈에 대해 들었습니다.
범어사 방문
학생들과의 대화
동의과학대학교 학생들과의 단체 사진
부산에서 다시 한 번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다음 방문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