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해병대 탄생일 그리고 서울 빛초롱 축제

/
3 Comments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아내 로빈과 저, 그리고 그릭스비는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탐구하느라 여전히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그릭스비는 바깥 나들이만 했다 하면 너무 많은 관심을 받다보니 늘상 밖에 나가고 싶어하네요. 저는 지난 금요일 2014 서울 김장 문화제에  참여했습니다. 박원순 시장님과의  맛있는 점심식사 후, 운좋게도 김치 명인 김순자 선생님으로부터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전통 한복을 입고 저의 바로 옆에 앉으셔서 김치의 역사를 비롯해 제대로 김치 담그는 법까지 알려주셨습니다. 명인 김순자 선생님은 뛰어난 솜씨도 놀라웠지만 동시에 탁월한 비즈니스적 안목도 갖고 계셔서 인상 깊었습니다. 정말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김순자 김치 명인과 함께

제가 매운 음식을  정말 좋아하다 보니 김치 담그면서 먹어보고 싶은 것을 참느라 혼났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열정있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재미있는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새 친구도 사귀었는데 이 중에는 탤런트 김호진씨와 김지영씨도 있답니다.

 2014 서울 김장 문화제에서 새로 사귄 친구들 

금요일 저녁이 되자 김장 복장을 벗고 해병대 무도회인 ‘Marine Ball’ 참석을 위해 턱시도로 갈아 입었습니다.  미국은 매년 11월 무도회와 케익 커팅식을 열어 해병대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제가 해군 장교로 근무할 당시 해병대와 긴밀하게 일해본 적이 있어서 해병대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갖고 있습니다.  대사가 된 지금도 전 세계 외교관들이 충실히 자신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것이 이들을 보호해주는 해병대 덕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해병대 경비대원들은 전 세계 137개 국의 대사관과 영사관에서 근무를 서고 있으며, 이 중에는 주변 치안 상태가 그다지 좋지 못한 곳들도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또 미국 해병대와 한국 해병대 형제들 간에 놀라운 협력 관계가 이어져왔습니다. 이 관계는 오랜 기간동안 성장하고 발전해서 우리 양국의 관계를 더욱 튼튼히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 날의 또다른 특별한 보너스는 아내 로빈과 행복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것이지요.

 해병대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국 부임이 좋은 이유 중의 하나가 음식 때문이라는 것은 올 때부터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서울에 오기 전부터 이미 한국 음식을 여러번 먹어보았고, 가장 최근에는 한국어 수업도 할 겸 워싱턴 DC 외곽에 위치한 버지니아 애넌데일에서 한국 음식을 즐겼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한국 음식을 다양하게 먹어보겠다고 스스로 다짐을 했는데, 이는 동시에 제가 운동을 꾸준히 해줘야한다는 얘기죠. 그래야 살이 너무 많이 찌지 않을테니까요. (다행히 얼마 전 근처 헬스 클럽에 등록을 해서 일요일 오후에 열심히 근력 운동을 했답니다!)  서울에 와보니 퓨젼 한식이 많아서 흥미롭습니다. 한식이 이제 지역과 세계의 다른 음식들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전통 음식들이 여전히 제자리를 지키고 있으면서, 동시에 창의력이 돋보이는 새로운 음식들이 외부의 영향을 받아 속속 탄생하면서 맛있는 음식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제는 로빈과 서울 빛초롱 축제에 갔었습니다. 한지로 만들어진 창덕궁 인정전과 한국 전통 악기들, 그리고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이 청계천에서 은은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혹시 여기 가실 분들은 저희 대사관이 준비한 자유의 여신상도 꼭 관심있게 봐주세요!

서울 빛초롱 축제에서

지난번 블로그에 댓글을 많이 달아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곧 답글을 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스케줄이 되는 대로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여러분이 써주신 글을 읽어보는 것이 저한테는 좋은 연습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제안도 정말 감사합니다.  저와 로빈, 그릭스비 모두가 여러분과 앞으로 더 많이 소통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comments:

  1. 마크 리퍼트 대사님 열심히 활동하시는 모습 너무 멋있습니다 ! ^^ 한국에서 많은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

    ReplyDelete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