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이어진 식도락 탐험

/
0 Comments
제 블로그를 읽으신 분이라면 제가 음식을 좋아하고, 저와 제 아내 모두 색다른 요리를 맛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주 멋진 음식행사 두 곳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행운이라고 느꼈습니다. 

화요일 저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의 미국관을 찾았습니다. 한국에서 사업 중이거나 한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미국 기업들을 후원하고 (매우 맛있는 음식들도 맛볼 수 있어서) 저는 52 개 부스를 모두 방문했습니다. 다양한 고기와 치즈를 맛보고, 맛있는 커피와 차도 마시고, 쌀과 콩 등의 식품을 홍보하고 있는 소규모 업체의 부스들도 들렀습니다. 미국 감자 요리도 맛봤는데요, 미국감자협회는 친절하게도 제 왼손 회복에 도움이 될만한 감자모양의 플라스틱 악력공을 주었습니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미국 참가업체들을 만났습니다

미국에서 참가한 몇몇 분들은 매우 흥미로운 사연을 갖고 있었습니다. 커피 사업을 하는 한 분은 이익 창출이 아닌 그가 돕고 있는 에디오피아의 사회 지원 프로그램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멋진 두 신사분은 브루클린 곡물 베이글의 훌륭한 풍미를 한국에 전달하고자 매진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미국 업체들이 언급한 것이 한국 시장에 전문적이고 든든한 파트너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였습니다. 이 행사의 성공이 보여주듯이 미국 참가업체들은 이곳 한국에서 총 400 여개 업체와 굳건한 협력 관계를 맺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이번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애써주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올월드 익스히비션(Allworld Exhibition), 오크 오버시스(Oak Overseas) 덕분입니다. 

이들 미국인들의 사업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목요일에는 ‘전통주와 전통음식의 만남’ 축제에서 정말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축사를 통해 행사에 참가하신 분들께 한국의 맛있는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었던 안동[http://goo.gl/n4eqk1]과 경주[http://goo.gl/7J1hI6]여행이 얼마나 즐거웠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몇 달 전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님을 만났을때 여행 중 한국 전통주를 시음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조언을 들었었는데요. 그 말씀을 따라 출장 중 전통주 관련 시설을 방문했고, 그 결과 이제는 안동소주와 교동법주를 매우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세준이 백일 때 손님들께 교동법주를 대접하기도 했답니다 [http://goo.gl/Mky1Pq]. 그리고 전통주와 전통음식의 만남 축제에서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 무엇이냐는 대답하기 매우 어려운 질문을 받기도 했는데요. 저는 한국 음식을 모두 좋아합니다! 행사장에서 맛본 불고기와 김치전을 비롯한 모든 한국 음식들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막걸리 담그는 법도 배웠습니다

다시 미국 전통 음식으로 돌아가서, 음식 애호가들이라면 제 아내 로빈의 중앙데일리 인터뷰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 제가 좋아하는 ‘서프 앤 터프 (Surf and Turf)’ 요리법이 공개되어 있거든요. [http://goo.gl/6mkkfX] 웹사이트에 동영상도 올라가 있어서 요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운 겨울에 제가 즐겨 먹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저는 시간날 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해서 저 역시 조만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만들어 보셨다면 음식이 어떻게 나왔는지 여러분의 의견과 사진을 보내주세요!  

로빈의 서프 앤 터프 요리법을 따라해 보세요!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