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준이 돌잔치

/
38 Comments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연말, 여러분 모두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기를 바라고 2016년 새해도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북한 때문에 지난 주는 정말 바빴구요, 사실 지금도 그렇습니다. 여러분도 한미 외교•군사 협력 관련 최신 소식을 다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혹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 http://goo.gl/kQW7Sp 를 클릭해주세요. 또 한편으로는 한국의 오랜 친구인 스티븐 보즈워스 전 주한미국대사께서 돌아가셨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었습니다. 보즈워스 대사님의 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1월은 저희 가족에게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세준이의 첫번째 생일이 있기 때문이죠. 세준이의 특별한 날을 가족, 친구들과 한국식으로 기념할 수 있어서 정말 기대가 큽니다! 세준이가 태어나고 블로그를 쓴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일 년이 됐다니 믿기지가 않습니다. (링크: http://lippertsinkorea.blogspot.com/2015/01/sejuns-arrival.html). 

그때는 세준이가 얼마나 작았는지요! 

그래서 저의 멋진 온라인 친구들과도 이 특별한 날을 함께 기념하고 싶어서 블로그 독자, 트위터 팔로어, 페이스북 친구들 중 몇 분을 세준이 돌잔치에 직접 초대하려 합니다. 참석자를 선정하기 위해서 (죄송합니다. 여러분을 전부 모실 수는 없어서요!) 세준이가 돌잡이에서 무엇을 잡을 지 다음 질문에 답을 적어 보내주세요. “세준이가 돌잡이에서 무엇을 잡을까요? 그리고 그것은 앞으로 세준이의 미래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지난 한 해 동안 세준이 사진과 그릭스비 사진마다 의견을 남겨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자, 어서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세요!    

돌잡이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께 설명드리자면, 돌잡이는 아기의 첫 생일인 돌잔치때 하는 한국식 전통 행사입니다. 아기 앞에 여러가지 물건을 놓아두고 그 중 하나를 집게 하는데, 어떤 물건을 먼저 집느냐가 나중에 아기의 미래를 어느 정도 예측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아까 질문에 대한 답은 이 블로그 댓글로 달아주셔도 되구요, 아니면 트윗이나 주한미국대사관 페이스북 페이지에 의견을 남겨주셔도 됩니다. 참석자로 선정되신 분들에게는 저희 대사관에서 연락이 갈 겁니다. 자, 날짜가 얼마 안 남았습니다. 어서 서두르세요!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기대하며 꼭 만나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준: “여러분, 곧 만나요!” 


38 comments:

  1. 자그마한 천사 세준이가 어느새 지구별에 소풍 온지 일년이 되었네요. :) 세준이가 건강하게 무럭 무럭 자라서 세계 여러 나라를 누비며 멋진 일들을 하는 날이 어서 오기를 기도합니다. 그때 쯤이면 세준이와 우리 모두가 북한땅도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저는 세준이가 책을 잡고 평생 책에서 지혜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멋진 일을 해서 멋진 책도 낼 수 있는 사람이되길바랍니다. 성경책을 비롯해서 모든 책에는 우리가 경험해야만 얻을 수 있는 지혜와 지식이 이미 다 담겨있으니까요 다시한번 세준 천사의 지구별 방문 첫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 :)

    ReplyDelete
  2. Happy birthday Sejun!
    저는 연필을 잡을 것 같아요. 부디 많은 지식과 지성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세준이의 생일을 축하하고 또 축복합니다. ❤️

    ReplyDelete
  3.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4. 세준이는 공을 잡을 것 같습니다! 리퍼트 대사님의 취미가 농구이기도 하고, 오바마 대통령님과도 가끔 농구를 같이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리퍼트 대사님의 유쾌하고 긍정적인 성격을 볼 때 세준이도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을 볼 때 세준이는 공을 잡을 것 같습니다:-) 세준이의 첫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ㅎㅎ

    ReplyDelete
  5.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6.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7. 세준, 세상에 나온지 1년이네! 그 첫번째 생일 너무 너무나 축하해 :D 한국과 미국의 수많은 국민들이 너희 아버지처럼 훌륭하고 똑똑한 사람이 되서 미국과 한국을 빛나게 하길 바란단다. Make us proud! 그런 의미로 저는 세준이가 붓, 먹, 벼루나 천자문 같이 학문을 빛내고 학문에 소질을 보여 미래 세대를 빛내거나, 활이나 화살을 잡아 용감하고 소신있게, 그리고 지혜롭게 일을 해쳐나가길 바랍니다! (사실은 둘다 갖췄으면 좋겠죠) 다시 한번 더 세준이의 첫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ReplyDelete
  8. 첫 귀 빠진 날. ���� 세준.

    [돌잡이]라는 것은,
    아기가 마음에 드는 물건을 골라잡게 하여
    아기의 장래를 점치며,
    잡은 물건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해석하고 있지요.

    실,국수: 장수한다.
    대추: 자손이 번성한다.
    쌀: 유복한 재산가가 된다.
    떡: 튼튼하고, 복이 많다.
    돈: 부(富)를 많이 모은다.
    활과 화살(남아): 무인이 된다.
    칼: 음식 솜씨가 좋은 사람이 된다.
    자,바늘: 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된다.
    자(여아): 바느질 도구로 길쌈에 능하다.
    책,먹,벼루,붓,종이,연필: 문장가가 되거나 공부를 잘한다.

    과연 울 세준군은 무엇을 잡을까요? ^<^

    ReplyDelete
  9. 첫 귀 빠진 날. ���� 세준.

    [돌잡이]라는 것은,
    아기가 마음에 드는 물건을 골라잡게 하여
    아기의 장래를 점치며,
    잡은 물건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해석하고 있지요.

    실,국수: 장수한다.
    대추: 자손이 번성한다.
    쌀: 유복한 재산가가 된다.
    떡: 튼튼하고, 복이 많다.
    돈: 부(富)를 많이 모은다.
    활과 화살(남아): 무인이 된다.
    칼: 음식 솜씨가 좋은 사람이 된다.
    자,바늘: 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된다.
    자(여아): 바느질 도구로 길쌈에 능하다.
    책,먹,벼루,붓,종이,연필: 문장가가 되거나 공부를 잘한다.

    과연 울 세준군은 무엇을 잡을까요? ^<^

    ReplyDelete
  10. 저는 세준이가 책을 잡기를 바랍니다. 책은 공부를 잘 하게 된다고 합니다. 세준이가 공부를 열심히 해서 리퍼트 대사님처럼 굳건한 한미 동맹을 함께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11. 저는 세준이가 책을 잡기를 바랍니다. 책은 공부를 잘 하게 된다고 합니다. 세준이가 공부를 열심히 해서 리퍼트 대사님처럼 굳건한 한미 동맹을 함께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12.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13. 저는 세준이가 책과 연필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 늘 책을 가까이해서 지혜롭고 명철한 세준이가 되기를 기도드립니다. :) 첫 생일 축하해요~^_^

    ReplyDelete
  14.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15.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16. 와우!! 세준이가 태어난지 어느세 1년이 되었네요!! 세준이의 첫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______^*

    세준이가 건강하게 태어났다는 블로그를 처음 접했을때 정말 제 가족인것처럼 너무나 기뻤습니다 ㅠㅠ 그리고 영어 이름이 아닌 '한국'이름으로 지으셨다는게 정말 너무나 감동적이고 의미가 깊다고 생각합니다! 씻을 세 (깨끗할) 그리고 준걸 준.. 정말 큰 의미를 담고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세준이가 연필이나 공책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대사님께서 현재 외교관이시고 세준이 또한 대사님의 탁월한 재능과 영특함을 이어받아 국가 외교에 크게 이바지 할 수있는 외교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연필과 공책을 잡으면 재주가 있고 공부를 잘할수있다고 합니다! 많은 돌잡이 용품들이있지만 연필과 공책을 꼭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돌잔치에 참석해서 많은 분들과 세준이를 축하해주고싶습니다!! 다시한번 세준이의 첫번째 생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________^*

    ReplyDelete
  17. 세준이 첫 돌을 축하합니다! 1년전쯤 부상으로 손이 불편하셨는데도 길에서 반갑게 인사해 주시고 함께 사진 찍어 주신 기억이 나네요. 세준이가 돌잡이때 붓을 잡고 열심히 공부해서 리퍼트 대사님처럼 한미 동맹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돌잔치에 참석해서 함께 축하해 주고 싶습니다.

    ReplyDelete
  18. 리퍼트 대사님 부부의 자랑이자 보물 세준의 첫 돌을 축하드려요~
    제 예상으로는 세준이 마이크 잡을 것 같아요. 연예인이 되라는 뜻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용기, 비전을 주는 메세지를 전할 수 있는 큰 사람 되라는 마음입니다.

    ReplyDelete
  19. 축하드려요~~ 세준이 돌잔치 초대받고 싶네요 ^^ 항상 건강하고 씩씩한 멋진 세준이가 되길~~~
    한국에서의 첫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요 예쁜 연필과 책을 선택했으면 좋겠네요

    ReplyDelete
  20. 세준이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한국에서 얻으신 보물이신 만큼, 훗날 세준이가 어디에서 삶의 터전을 마련하든지 첫번째 맞는 생일을 의미있게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세준이가 '연필'을 잡을 것 같습니다. 시대가 아무리 변했다고 해도, 진정한 리더는 그가 가진 지성과 생각을 전달하는 전달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근간을 이루는 학문적인 고견을 갖기 위해, 부디 세준이가 진리를 탐구하고 끊임없는 질문을 던질 수 있는 건강한 아이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plyDelete
    Replies
    1. 김소담님, 안녕하세요. 미국대사관에서 연락드립니다. 멋진 답변 보내주신 점 감사드리고, 선정되신 분들 중 김소담님이 포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이니 usembassyseoul@gmail.com로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그럼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Delete
  21. 세준이는 책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주한미국대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동영상들을 보면, 세준이는 항상 책을 잡고 직접 넘겨도 보면서 흥미로워 하는 것 같더라구요^^ 아직 글을 못 읽을텐데도 그렇게 집중하는 모습을 보면, 분명 책을 무척 좋아하는거겠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읽으면서, 훗날 리퍼트대사님 못지 않은 큰 인물로 성장할거라고 생각해봅니다:)

    ReplyDelete
  22. 먼저 한국에서 맞이하는 세준이의 첫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돌잡이에는 운동, 공부, 돈, 수명 등을 상징하는 많은 물건들이 있지만,
    제 생각에 세준이는 그중에서 마이크를 잡을 것 같습니다.

    훗날 리퍼트 대사님처럼 큰 목소리로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얘기를 해주고 꿈과 희망을 전파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의미를 지닌 물건입니다!

    세준아, 꼭 그런 사람이 되기를 누나가 기도할게^.^

    ReplyDelete
  23. 와우~ 세준이가" 나 많이 컸쪄?" 하는거 같네요 ㅎㅎ~ 
    세준이 엄마 아빠께도 함께 추카추카~~ 
    기네스북 수준의 개구장이라도 좋으니 
    잘먹고 잘자고 잘놀고 잘싸고 건강씩씩하게 자라렴.

    ReplyDelete
  24. WOW~세준이가 태어나 한국에서 맞는 첫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세준이가 이쁘게 자라줬으면하는 바램이있고 저는 세준이가 지도를 잡을거같네요 지도를 잡고 자신의 아버지 리퍼트대사처럼 외교인을 길을 걸음으로써 한미동맹뿐만아니라 자신의 길을 찾아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이쁘게 크렴 세준아 :-)

    ReplyDelete
  25. 세준이 생일 완전 축하해요 ! 세준이는 만년필을 ( 필기류 ) 를 잡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세준이가 자유기고가가 같은 글쓰는 사람이 될 거 같습니다 :) 유년시절이나 좀 더 커서도 한국에서 자란다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미국에 퍼뜨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물론 그 일이 실현되려면 대사님이 오래 한국에 계셔야 겠지요 :) 세준이랑 행복하게 오래 한국에서 계세요 ^^ 세준이 건강하게 잘 자라길 빕니다 ~

    ReplyDelete
  26. 리퍼트 대사님의 제 2의 고향이라 할 수 있는 서울에서 맞는 세준이의 첫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저는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건강이라 생각합니다. 제 직업이 치과의사인 이유도 있지만 세준이가 어릴 때부터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익히면 평생 건강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첫돌상에 무지개 색깔의 이쁜 칫솔도 올려 놓아 세준이가 그 칫솔을 잡으면 좋겠습니다. ^^

    ReplyDelete
  27. 한국만의 문화인 돌잡이는 참 재밌는 문화 같습니다.
    세준이가 첫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무엇을 집던간에
    미래에 한국과 미국의 우호관계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길 기원하고
    늘 좋은 추억과 함께하고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ReplyDelete
  28. 무엇을 잡느냐보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잡을 것을 결정하게 되었는지 알아보는 것이 재미있을 것 같군요.. 가끔은 가족욕심이 지나쳐 잡을 것을 미리 정해놓고(?) 아기의 천부적인 선택권을 의도적으로 줄이는 경우가 있었더군요..

    제 경우는 붓을 잡았습니다만 잡으러 가는 과정에서 가족들의 걱정을 사게 되었죠.. 잘전시된 여러 물건을 불도져처럼 뚫고 지나가며 초토화(?) 하면서 상 제일 구석에 있던 붓을 잡고 만족해서 쥔 붓을 결코 양보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가족들은 돈이고 건강이고 다 도외시하고 책장이나 넘기며 머리속의 즐거움에 빠져 자기 꿈에만 만족하는 시골의 이름없는 선비가 될지 모른다 걱정했다고 하더군요..

    저는 세준군이 책상에 놓일 물건보다는 아빠를 잡을 것 같군요.. 올해초의 불미스러웠던 일은 잘못되었다면 세준군이 유복자가 될뻔한 아주 위험한 순간이었으니까요..

    위험한 순간을 기지로 넘기고 힘든 재활과정을 고통을 감내하며 버텨서 돌잡이자리에 영웅으로 우뚝선 무엇보다도 소중한 아빠를 잡아서 아빠와 아들이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우리와 달리 세준이는 크면 아빠와 친구처럼 지낼 것이니 좋은 친구를 선택해 힘들고 험란한 인생의 파도가 닥쳐와도 회피하는 대신 돛을 올리고 과감하게 돌파하는 카타마란의 선장으로 자랄 세준에게 항상 행운과 건강이 함께하길 기원해요..

    ReplyDelete
    Replies
    1.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Delete
  29. happy birthday sejun! 저는 왠지 세준이가 연필을 잡을 것 같네요. 연필을 잡으면 학문 분야에서 명성을 떨치게된다고들 하네요. 훌륭한 학자가 되어서 미국과 한국, 그리고 국제사회에 멋지게 기여하는 사람이 되길 기도드립니다. 대사님 가정에 축복과 평안이 깃들이길 기원드립니다! ^^

    ReplyDelete
  30. 연필을 잡아 걸출한 인물이 되어 깨끗하고 정직한 삶을 사는 청렴한 정치인이 되겠네요 덧붙여 예전에 아들딸을 낳으면 이름을 세준 세와로 짓고 싶었는데 역시 참 예쁜 이름이네요

    ReplyDelete
  31. James William Sejun Lippert의 첫돌을 축하합니다.^^
    세준이가 돌잡이로 잡을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청진기(stethoscope)일 것 같아요.
    단순히 의사라는 직업의 의미를 넘어서,
    다른 사람의 마음과 말을 경청(listening courteously)하는 슬기롭고
    지혜로운 리더로 성장해 나갔으면 합니다.^^

    ReplyDelete
  32. 제임스 윌리엄 세준 리퍼트, 세준이의 첫번째 맞는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세준이가 '실'을 잡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실'을 잡는 아이는 장수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저는 장수하는 의미를 단순히 오래사는 의미로만 보지 않습니다. 세준이가 전생애를 걸쳐 건강한 삶을 살게 되는 것이 진정한 '실'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세준이가 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신체로 다른이들과 마음을 나누어 따뜻하고 선한 세상을 만드는 사람으로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ReplyDelete
  33. 벌써 1년이라니...세월이 참 빠르구나. 세준이 첫돐 축하한다. 얼른 커서 훌륳한 세계적인 지도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할께.

    ReplyDelete
  34. 안녕하세요, 리퍼트 대사님! 저는 아직은 어린 이제 15살된 충북에살고있는 한 여학생입니다. 저희 아빠도 공군 항공구조대의 구조대원이세요. 우연히 뉴스에서 세준이의 돌잔치에 초대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저의 꿈 또한 외교관이기 때문에 만약 대사관에 한번 방문을 해보는것이 저에게는 뜻깊은 기회가 되지않을까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먼저 세준이가 1년동안 건강하게 잘자라준것에 대해 정말 축하드려요!
    세준아 1번째 생일을 맞이하는것을 정말 축하해~
    나도 너와같이 1월에 태어났어~
    네가 1년동안 잘자라준것처럼 앞으로도 부모님걱정안하시게 건강하고 밝게만 자라준다면 많은 사람들이 기뻐할거야.
    그리고 돌잡이에서 실을 잡으면 좋겠어. 실은 건강하게 오래오래 산다는 뜻을 가지고있데. 단지 내생각이지만 아무리 공부를못하고, 재능이 없어도 건강하게 무병장수하는게 최고의 효도같아! 아, 그렇다고 네가 다른것을 잡아도 바른길로 잘 자라나갈거라고 믿어!
    나는 너무 어렸을적이라 내가 돌잡이에서 무엇을 잡았는지 기억이안나. 그리고 어렸을때 있었던 일들이 잘 기억이안나지만 가끔씩 엄마 아빠께서 얘기를 해주시거나 내 어릴적 추억이담겨있는 사진앨범을보면서 가족과 함께 좋은시간을보내.
    이렇게 너도 클수록 어렸을때 기억이 잘 안날수도있지만 부모님과 함께 웃고 떠들수있는 추억을 지금부터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어~!
    앞으로도 주변사람들에게 따뜻함을 나눠주는사람이 되길바래.
    그럼 이만쓸게!
    곧있으면 열리는 너의 돌잔치에서 웃으며 보길바래! 안녕~
    이만쓸게요, 리퍼트대사님!
    매일매일 세준이와, 아내분과 함께 행복한 나날보내시기 바래요!

    ReplyDelete
  35. 세준이의 돌잔치를 축하 드리며 꼭 초대받고 싶습니다. 저의 어머니께서 세준이 돌잔치 한복을 해 주셔서 한달전 미국대사관 파티에 초대 받아서 갔다오셨습니다. 이번 돌잔치에 저의 어머니와 제 딸 Chelsea를 초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세준이 한복을 예쁘게 만들어서 전해드린 분입니다. 꼭. 부탁 드립니다. 개인적으론 세준이가 baseball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세준이 화이팅!!!

    ReplyDelete
  36. 오늘 처음 여기 들어와 봤습니다. 추운날씨지만 여기는 따뜻한 공간이네요. 늦었지만 세준이의 첫돌을 축하하며, 세준이가 인간과 자연과 우주를 사랑하는 건강한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 진짜 싸나이 리퍼트대사님 가정에도 늘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

    ReplyDelete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