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과거, 현재, 미래로의 여행

/
0 Comments
2011년, 평창은 2018년 2월에 열릴 2018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개최 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전 세계 선수를 맞기 위한 평창의 준비작업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음력 설날 직전, 저는 로빈, 세준이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28개 공식 테스트 이벤트 중 첫번째 경기인 아우디 FIS 스키 월드컵을 관람하기 위해 평창과 정선을 방문했습니다. 평창으로 가는 도중에 강릉을 방문하여 이 지역의 역사 및 문화적 장소도 둘러보았습니다.  
  
강릉에서는 조선시대의 위대한 여성화가인 신사임당이 당대의 학자, 정치가였던 자신의 아들 율곡 이이와 함께 살았던 아름다운 오죽헌을 방문했습니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초상화는 각각 한국의 5만원권과 5천원권 지폐에 실려있습니다.  

오죽헌, 또는 “검은 대나무” 집

5만원권 지폐에 실린 신사임당의 초상화 

5천원권 지폐에 실린 율곡 이이의 초상화 - 배경에는 오죽헌과 검은 대나무가 등장합니다.

우리는 한국의 전통적인 농민들의 춤인 농악 공연도 관람했습니다. 농악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연휴가 시작되는 주말에 특별한 공연을 해 주신 농악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나는 농악 공연 감사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하여 한국인들이 음력 설날 연휴 준비를 위해 무엇을 사는지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치맥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치킨을 튀겨 달콤하고 매운 소스를 바른 닭강정의 풍부한 맛을 시식해 볼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또 김치소가 들어있는 메밀전병과 마른 오징어도 맛보았습니다. 세준이와 그릭스비를 위해 뽀로로 베개도 샀습니다. 그릭스비는 이번 여행에 함께하지 못했는데, 세준이 베개만 사가지고 갔다면 아마 질투했을 겁니다! 저는 시장을 둘러보며 상인분들과 손님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는 것이 매우 즐거웠고, 몇몇 가게 주인분들과 찍은 셀카 사진은 지역 신문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맛있는 닭강정 최고입니다!

세준이와 그릭스비를 위한 뽀로로 베개 선물

중앙시장에서 셀카를 찍는 모습이 연합뉴스(http://goo.gl/wthoLT)에 나오게 되어 기뻤습니다!

중앙시장 방문 후, 올림픽 사전 준비 경기인 2016 아우디 FIS 스키 월드컵의 환영 리셉션에 참석하기 위해 평창으로 향했습니다. 여러 국제스포츠기구 대표들, 스키대회 참여 선수들의 출신국 대사들, 조양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이 전세계 선수들을 맞이하기 위한 평창의 준비과정에 대해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함께 

이튿날, 우리는 2016 아우디 FIS 스키 월드컵을 관전하기 위해 정선 알파인 센터로 향했습니다. 남자 활강 경기를 관람했는데, 미국의 스티븐 나이먼 선수가 3위로 입상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뻤습니다. 경기장을 둘러싼 산이 매우 아름다웠고, 이것을 본 로빈은 자신의 고향인 버몬트 주를 떠올렸습니다. 우리는 세준이가 직접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썰매도 준비해 갔지만, 안타깝게도 세준이가 몸이 안좋아서 어른들과 함께 경기를 구경하는 것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올림픽 준비를 위한 훌륭한 스타트였습니다. 코스 상태도 좋았고, 선수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관중들도 매우 활발한 분위기에서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2016 아우디 FIS 스키 월드컵에서 찍은 가족사진

날씨는 조금 추웠지만, 저는 이번 방문 기간 동안 강원도 도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만나뵙게 되어서 기뻤으며 환대에 감사드립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준비를 기원합니다!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