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게이트 파티, 그리고 야구

/
19 Comments
세계 나라마다 스포츠와 관련한 고유의 전통이 있습니다. 하나로 미국은 자동차 뒷문을 열어놓고 즐기는 테일게이트 파티를 꼽을 있습니다. 테일게이트 파티란 스포츠 경기를 앞두고 경기장 주차장에서 열리는 야외 파티인데요, 맛있는 음식과 맥주가 어우러진 재미있는 파티입니다. 일단 차를 주차한 차의 테일게이트, 뒷문을 열어 놓습니다. (사실 원래는 픽업 트럭 뒷문처럼 열어서 밑으로 내리면 사람이 앉을 있는 평평한 공간까지 나오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경기를 보러 다른 사람들과 함께 준비해 음식들을 먹고 마시며 즐기는 겁니다

테일게이트 파티는 보통 미식 축구 경기 전에 많이 열리는데 요즘은 축구, 농구, 하키 야구 경기 전에도 많이 합니다.

테일게이트 파티의 모습입니다.

테일게이트 파티를 때는 그때 그때 다르긴 하지만 보통 마실 것과 음식을 가득 채운 커다란 아이스박스, 다양한 게임, 간이 의자를 준비해오고, 때로는 바베큐 그릴까지 가져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파티는 모두 팬들이 알아서 준비하고 참여하는 것이라서, 사교적인 의미가 크고 다같이 함께 한다는 공동체 정신 역시 중요합니다. 말린 옥수수 알갱이를 넣은 주머니를 판자에 뚫은 구멍으로 던져 넣는 콘홀 게임도 테일게이트 파티에서 자주 하는 게임인데, 때로는 이기기 위한 치열한 경쟁도 벌어집니다. 지난 년간, 테일게이트 파티의 전통은 언더그라운드 하위 문화에서 스포츠 경기의 단골 손님으로 미국 전역에서 발전해왔습니다. 지역마다 가져오는 음식과 게임은 다를 있지만 스포츠 정신만큼은 (그리고 맥주도요) 모든 테일게이트 파티의 공통점입니다.

7 말에 두산 베어스의 잠실 경기 직전 우리는 이곳에서 처음으로 테일게이트 파티를 했습니다. 이것 저것 차려놓을 공간도 충분히 좋았습니다. 저는 사람들과 함께 마시려고 핸드앤몰트 브루어리에서 기증한 맥주를 가져갔고 다른 사람들은 치킨과 피자를 준비해왔습니다. 날씨는 정말 더웠지만 재밌었고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7월에 처음으로 테일게이트 파티를 했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우리의 첫번째 테일게이트 파티는 대성공이었고 이제 다음 파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의 SNS 친구들을 초대할까 합니다. 93 토요일 두산 vs. 넥센의 잠실 경기 입장권과 함께 테일게이트 파티 초대장을 받을 분을 뽑으려고 하는데요, 미국 대사관 사람들도 만나고 특별한 미국 문화를 경험할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겁니다.

참여하실 분은 테일게이트 파티에서 먹으면 좋을 음식 적어서 (대사관 페이스북 계정이나 이 글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여러분, 그날 뵙겠습니다


19 comments:

  1. 음 핫도그나 나초요!��

    ReplyDelete
  2. 뽑히면, 정말로 기억에 남을 결혼 기념일이 될 것 같습니다!!!

    ReplyDelete
  3. 소세지시즐이요~~~
    식빵에 소세지 그리고 구운양파랑 케찹~~
    이번에는 꼭 저도 델꾸가주세요~~^^제발~~~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ReplyDelete
  4. 소세지시즐이요~~~
    식빵에 소세지 그리고 구운양파랑 케찹~~
    이번에는 꼭 저도 델꾸가주세요~~^^제발~~~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ReplyDelete
  5. 부리토(buritto)아님 타고(taco) and lamb kebab(양 케밥)!

    ReplyDelete
  6. 김밥, 튀김만두, 불고기덮밥!
    미국 잔치문화에 한국 음식도 잘 어울릴것 같아요^^

    ReplyDelete
  7. 멕시칸과 한국음식의 퓨전 - 김치 부리또, 쌀 샐러드 등등 간식 또는 식사로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꼭 채택 부탁드려요:)

    ReplyDelete
  8.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9. 그릴에 맛있게 구운 saussage 와 아삭한 통피클,머스타드,케첩과 함께. 치즈,크레커 그리고 살라미 와 크리미한 맥주 !!! 생각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이네요 !! 맛있는 음식과 함께 재미있는 게임 즐기고 싶네요 !!

    ReplyDelete
  10. 치킨과 맥주 그리고 핫도그

    ReplyDelete
  11.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12. 마늘과 은행, 구운채소와 고기를 곁들인 꼬치구이

    ReplyDelete
  13.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14.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15. 파티를 하면 '피자'를 빼먹을 수 없죠! 테일게이트 파티에서 먹을 음식으로 쫄깃 쫄깃한 치즈와 각종 신선한 야채와 토핑이 듬뿍 들어간 '피자'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저번에 너무 운이 좋게도 세준이 돌잔치 때 대사관저에 초대를 받았었는데, 이번에 다시 대사님과 대사관 관계자 분들도 뵙고 특별한 미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또한 두산 베어스의 광 팬으로써 리퍼트 대사님 및 관계자 분들과 야구경기를 보며 파티를 즐기면 정말 제 인생에 최고의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_______^*

    ReplyDelete
  16. wow, it's really good event. seriously! I would be so happy if I were in Seoul or if I had a plan to go Seoul... thank you for this amazing event and I really hope that there will be onother chance to participate in together ^^ bon appétit everyone in advance!

    ReplyDelete
  17. It would be wonderful to join this event! Wish I can go there!
    Korean pancake Ho-dduck (호떡) is fresh menu for try! Also fried rice snack called 뻥튀기 is good to eat like chips!

    ReplyDelete
  18.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19. 이런 파티 문화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친구들하고 차 트렁크를 열어놓고 맥주랑 안주랑 먹는다고 생각하니 괜스래 미국 문화가 부러워 집니다. 나중에 꼭 한국에서라도 친구들하고 해보고싶은 파티네요^^

    ReplyDelete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