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온 코리아 소사이어티

/
0 Comments
코리아 소사이어티가 서울에서 개최한 행사에 참석한 적이 있습니다.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뉴욕에 기반을 비영리 민간 기관으로 한국민과 미국민들 간의 이해와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목표는 제가 추구하는 목표와 들어맞는 것이어서 저는 여기서 열리는 행사에 언제나 즐겁게 참석합니다. 다루는 프로그램 역시 정책, 교육, 예술 다양합니다. 한미 FTA부터 K-뷰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얘기를 나누는 팟캐스트 시리즈도 있답니다! (링크: http://feeds.koreasociety.org/tkspodcasts)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가보면 이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1957 당시,한국 전쟁 막바지에 미군을 총괄한 제임스 밴플리트 사령관을 주축으로 저명한 미국 인사들이 모여 세운 기관으로, 한국민과 미국민들간에 서로의 문화, 목표, 이상, 예술, 과학, 산업에 대한 상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관이며이런 목적으로는 미국에서 처음 세워진 기관입니다.     

코리아 소사이어티 행사 참석자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눴습니다.

현재의 정치, 경제 사안들을 얘기했습니다.

현재 코리아 소사이어티 회장은 작년 8월에 취임한 토마스 회장입니다. 회장은 오래 한국에서 평화 봉사단으로 3년간 활동했었고 금융 분야에 경력을 갖고 있으며 오랫동안 한국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의지가 강한 분으로 회장 취임 이후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공공 이벤트와 대중에 다가가는 노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캐퍼로티 사령관이 현재 한반도의 상황에 대해 전반적인 브리핑을 했습니다. 역시 현재의 정치 경제 환경과 한미 동맹을 내용으로 발표를 했구요. 참석자들 중에는 월터 샤프 장군을 비롯해, 현재 코리아 소사이어티 이사회 이사장으로 계신 토마스 허바드 주한미국대사, 손경식 CJ 회장, 이동식 휠라 코리아 전무 각계 각층에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여러분들, 만나뵙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스캐퍼로티 사령관과 허바드 주한미국대사와 함께


코리아 소사이어티에 대해 궁금한 있으시면 홈페이지 www.koreasociety.org 방문해보세요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